p.14
물고기 한 마리가 장안을 휘젓다! (그림 남명희 · 글 장훈)
pp.26~27
우리들이 영화를 사랑하는 법 - 단 하나의 성공을 거부할 수 밖에 없는 우리들의 입장에 관하여
pp.28~29

무박 2일의 영화여행 - 250쌍의 로미오와 줄리엣. 동해바다에서 셰익스피어와 사랑에 빠지다 (취재 장훈 · 사진 최정우)

pp.30~85


스탠리 큐브릭에게 바침. 작별인사 1928-1999 (정성일)

공포와 욕망 - 모든 이야기의 시작; 전쟁터 (강혜연)

킬러의 키스 - 시체들의 느와르, 또는 모더니즘과의 키스 (장훈)

킬링 - 경마장의 느와르 (장훈)

영광의 길 - 1916년, 전쟁터의 사려깊은 매력 (이연호)

스팔타커스 - 헐리우드 시대 최후의 게임; 로마식 체스 경기 (이영재)

로리타 - 죽음에 이르는 병 (이연호)

닥터 스트레인지러브, 혹은 어떻게 나는 근심하기를 그만두고 수소폭탄을 사랑하게 되었는가 - 악몽과 같은 코미디 (Stanley Kubrick)

닥터 스트레인지러브, 혹은 어떻게 나는 근심하기를 그만두고 수소폭탄을 사랑하게 되었는가 - 자동조종 인형들의 이상한 사랑 (이영재)

닥터 스트레인지러브, 혹은 어떻게 나는 근심하기를 그만두고 수소폭탄을 사랑하게 되었는가 - 파티의 끝, 세계의 종말 (Thomas Bourguignon)

2001: 우주 오딧세이 - 스타차일드; 이 사람을 보라 (강혜연)

2001: 우주 오딧세이 - 2001년: 공간의 오딧세이 (Michel Chion)

나폴레옹 - 큐브릭이 큐브릭을 말한다. 미완성의 프로젝트 <나폴레옹>

시계태엽장치 오렌지 - 감시와 처벌; 니체와 파시즘의 묵시록 (이영재)

시계태엽장치 오렌지 - 문명의 결과 (Vincent Amiel)

배리 린든 - 빛과 운명, 18세기 오딧세이 (이연호)

샤이닝 - 광기의 좌우대칭 기하학 (강혜연)

풀 메틀 자켓 - 베트남에 간 미키마우스들 (장훈)

아이즈 와이드 셧 - S.K. 87/99 (Michel Ciment + 장훈)

pp.86~100

BOX INTERNATIONAL [ECONOMY]


BOX INTERNATIONAL [HOLLYWOOD]

BOX INTERNATIONAL [STAR]

BOX INTERNATIONAL [BOX office]

BOX DOMESTIC [in the works]

BOX DOMESTIC [EVENT]

BOX DOMESTIC [FESTIVAL]

pp.102~121


돌아온 테렌스 맬릭, 드디어 금곰상을 수상하다 (이명희 베를린 현지취재) * PDF 없음

세기말 호모 루덴스 큐빅 - 데이빗 크로넨버그의 <엑지스턴스> (이명희)

침묵으로 되찾는 영화의 순결 - 아키 카우리스마키의 슬픈 '패로디' 무성영화 <유하> (이명희)

백치가 더 편하게 잔다 - 도그마 3탄 <미후네의 마지막 노래> (이명희)

1999 프랑스 영화(들) - 육면체로 이루어진 99년의 경향, 또는 옛것에서 데뷰까지 - 끌로드 샤브롤, 베르뜨랑 따베르니에, 올리비에 아싸이야, 파스칼 보니체, 또마 뱅상, 마리 베르미야르 (이명희)

1992년 여름, 정크선 블루스 - 홍콩의 '알려지지 않은' 민권 운동사를 가로지르는 허안화의 <천언만어> (이명희)


pp.123~127

페기 차오 - 후 샤오시엔의 신랑차오부터 차이 밍량의 세기말 진영까지 (인터뷰 이종은 · 사진 최정우 · 통역 장현주)

pp.128~131
아시아, 모더니티, 코기토 (이영재)
pp.133~137

하라다 마사토 - 만화적 상상력, 이탈자의 시선 - 일본 뉴 웨이브 '바깥' 을 떠도는 UFO (인터뷰 이종은 · 사진 최정우)

pp.138~141
디즈니 밀레니엄 (정성일)
pp.142~147
아름다운 중년 문성근 - 영화배우, 영화운동가, 영화제작자의 1인3역 (글 이연호 · 사진 최정우)
pp.148~153

[ 제2회 서울여성영화제 ]

천사로부터 전사에로 - 서울여성영화제로부터 보내온 초대의 편지. 다섯 가지 세상 바라보기의 방식 (김소영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교수 · 서울여성영화제 집행위원)

드림 걸즈(권은선), 밤이 기울면(권은선), 행복의 거리(변재란), 내 마음의 보석(김현숙), 단맛, 쓴맛(변재란), 자유부인(남인영), 셀리아(권은선), 단발머리(남인영), 팝의 여전사(김은실), 나의 페미니즘(김은실)


pp.154~167

이효정, 조승우 (인터뷰 강혜연 · 사진 최정우)

Camera Action - 이재수의 난 (취재 이영재 · 사진 최정우)

부은별 (인터뷰 이영재 · 사진 최정우)

Camera Action - 자귀모 (취재 장훈 · 사진 최정우)

Camera Action - 간첩 리철진 (취재 장훈 · 사진 최정우)

pp.168~207

[ DOSSIER1 - 셀레브레이션 ]

근친상간과 기형 (Text by Eithne O'Neill)

가족과 그 유령들 (interview THOMAS VINTERBERG with YANN TOBIN)


[ DOSSIER2 - 인 드림스 ]

호숫가의 악몽 (이영재)

[ DOSSIER3 - 내 마음의 풍금 ]

내 교실 안의 천사 (Interview 이영재 / Text 이영재)

[ DOSSIER4 - 케미컬 제너레이션 ]

아이러니를 택하라 (성문영)

[ DOSSIER5 - 사도 ]

피망과 설탕 (CHRISTIAN VIVIANI)

"내겐 열정이 필요해요" (ROBERT DUVALL Interview with MICHAEL HENRY)


[ DOSSIER6 - 질주 ]

더 나은 내일 (마빈 드라고)

[ DOSSIER7 - 와일드 씽 ]

지퍼 초상화 (나호원 영화평론가)

[ DOSSIER8 - 플레전트빌 ]

무지개 아래서 (JIM HOBERMAN)

pp.208~213
<이지 라이더> 본 투 비 와일드 (대니 피어리)
pp.217~240

너바나(이영재), 닥터 두리틀(CHARLOTT O' SULLIVAN), 마요네즈(강혜연), 벅스 라이프(LESLIE FELPERIN), 비상계엄(홍지은), 성룡의 빅타임(이영재), 스텝맘(이영재), 싸이코(GAVIN SMITH), 에너미 오브 스테이트(KIM NEWMAN), 에이미(홍지은), 연풍연가(장훈), 오픈 유어 아이즈(장훈), 인생은 아름다워(COLIN MACCABE), 조 블랙의 사랑(GEOFFREY MACNAB), 중앙역(NANA CAPLAN), 패트리어트(장훈), 풍운(강혜연), 화이트 발렌타인(강혜연)

pp.242~245

거장들의 황금시대. 우리 세기의 명반 일백선, 그 두번째 이야기. 로맨틱한 발터와 야수같은 크나퍼츠부쉬. 신낭만주의의 대가, 멩겔베르크와 클라이버 (김태진 음반 컬럼니스트)

pp.246~249
재즈의 바하, 듀크 엘링턴. 재즈의 모든 것. 듀크 엘링턴 탄생 100주년. 재즈의 대가들이 만든 명반들, 그 두번째 이야기 (황덕호 재즈 컬럼니스트) * PDF 없음
pp.250~253
다섯권의 애니메이션 책, 또는 반(反) 유행선언. 애니메이션을 읽는다. 닉 파크에서 미야자키 하야오까지 (김준양 애니메이션 컬럼니스트)
pp.254~255
CITIZEN KINO, ...end CREDIT * PDF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