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8~10
release & index * PDF 없음
pp.18~19
작가의 고통과 스타의 쾌락, 기꺼이 분열증 속으로 뛰어든 우리들의 전략
pp.20~21
영화는 무엇으로 사는가? 기다림과 수고로 이루어지는 카메라 뒤의 풍경 (글 김용언 · 사진 성은경)
pp.22~25
위대한 예술의 전통 속에서 영화는 결국 아무것도 아닌가? - <스모킹>, <노스모킹>으로부터 시작된 질문 (정성일 영화평론가 · 본지 편집위원)
pp.26~29
신세기 깐느 그리고 12명의 거장들과의 새로운 만남 (취재 장훈)
pp.30~69

난니 모레디의 <아들의 방> (장훈, 인터뷰 CANNES)

미카엘 하케네의 <피아노 선생> (장훈)

데이빗 린치의 <멀홀랜드 드라이브> (장훈)

자끄 리베트의 <누가 알겠어!>

후 샤오시엔의 <밀레니엄 맘보>

마누엘 데 올리베이라의 <나는 집으로 간다> (장훈)

장-뤽 고다르의 <사랑의 찬가> (장훈, 인터뷰 CANNES)

라울 루이즈의 <야생의 영혼> (장훈)

알렉산더 소쿠로프의 <타우루스> (장훈)

모흐센 마흐말바프의 <칸다하르> (장훈)

이마무라 쇼헤이의 <빨간 다리 아래의 미지근한 물> (장훈)

차이 밍량의 <거긴 지금 몇 시인가> (장훈)


pp.70~87

[ FACE(S) : STAR, IMAGE & EMBLEM ]

우리 시대의 '얼굴' 연구

가면을 벗은 여성들의 초상 : 1980년-2000년 헐리우드 여배우들의 에로티시즘 (Pierre Berthomieu, Christian Lauliac)

청춘 스타들의 새로운 아키타입, 노바디의 제스처 : 1990년-2000년 투덜거리는 청춘영화의 경향 (김용언)

생략과 과장과 왜곡의 얼굴들 : 회화에서 만화로 전이된 영화의 기계적 굴곡장치 (이영재)

블록버스터의 지워진 얼굴들 : <배트맨>부터 <할로우맨>까지의 SFX 현상학 (최은영)


pp.88~121

톰 크루즈 - 살아있는 유령 (Manohla Dargis)

줄리엣 비노쉬 - 에로틱 페이스 (Ginette vincendeau)

장만옥 - 시간이 소멸된 항구 (주성철)

짐 캐리 - 끝없는 몰핑의 스펙터클 (Jérôme Larcher)

조디 포스터 - 아버지 없는 딸 (이영재)

하비 케이틀 - 유목민의 방식 (주성철)

줄리아 로버츠 - 나의 아름다운 옆집 아가씨 (최은영)

조지 클루니 - 퍼펙트 스마일 (최은영)

카메론 디아즈 - 미장-카툰의 페르소나 (김용언)

크리스토퍼 워큰 - 뱀파이어의 현존 (이영재)


pp.122~129
김혜수, 류승범 - 내 연기는 나의 것, 당신들은 모른다 (진행 주성철 · 사진 박기숙)
pp.130~133

임권택 회고전 - 시네마떼끄 프랑세즈의 발견. 미조구치 겐지, 후 샤오시엔, 나루세 미키오에 이은 네 번째 아시아 거장

「까이에 뒤 시네마」의 평 - 임권택 만세 (Erwan Higuinen)


pp.134~143

취화선 - 소리에서 그림으로, 거듭남의 미학 (취재 이영재 · 사진 박기숙)

복수는 나의 것 - 쫓고 쫓기는 3인방, 건널 수 없는 계급의 강 (취재 주성철 · 사진 성은경)

피도 눈물도 없이 - 왕년의 가죽잠바, 선글라스와 의기투합하다 (취재 최은영 · 사진 박기숙)

청풍명월 - 바람과 달은 피 흘리는 인간들을 말없이 지켜보네 (취재 김용언 · 사진 성은경)

흑수선 - 암호명 '흑수선' , 50년을 넘나드는 욕망과 비극의 서사시 (취재 김용언 · 사진 성은경)


pp.144~159

흑수선 (취재 김용언 · 사진 성은경)

킬러들의 수다 (취재 장훈 · 사진 성은경)


* 킬러들의 수다 PDF 나누어진 부분

화산고 (취재 최은영 · 사진 손진원)

신라의 달밤 (취재 장훈 · 사진 조진철)


pp.160~179

[ PiFan 2001 幻想映畵祭 KINO'S CHOICE ]

胡金銓 Hommage - 호금전, 당신은 누구십니까? (Olivier Assayas)

갈 데까지 간다! 일본제 가미가제 영화들의 공습 - 후카사쿠 긴지의 <배틀 로얄>부터 미이케 다케시의 <비지터 Q>까지 (김용언)

레퀴엠 - 환각과 발작의 가파른 롤러코스터 (이영재)

아멜리에 - 이상한 나라로 여행을 떠난 백설공주 (최은영)

메멘토 - 신경쇠약 직전의 기억, 끊어진 뫼비우스의 띠 (주성철)

커먼 웰쓰 - 돈가방을 둘러싼 아파트먼트 호러 '키치' 픽쳐 쇼 (이영재)

티어스 오브 더 블랙타이거 - 뉴 아시안 웨스턴의 탄생 (최은영)

인디펜던트 - 현대판 에드우드의 폭소 B급 영화 연대기 (최은영)

더 홀 - 그 때 그 벙커에서의 '라쇼몽' 10대 버전 (김용언)

공포의 집 - 어번 레전드의 이인삼색 호러 옴니버스 (김용언)

엽기영화 공장 - 사지절단의 유머, 트로마에 경배를! (이영재)

강호고급 - 홍콩 느와르의 아련한 그림자, 웃고 있어도 슬픈 (주성철)


pp.180~185
몽골몽골과 크라잉 넛의 디지털 장편영화 <이소룡을 찾아랏!> - Rock, Luck, Lock 메트로폴리스 서울의 이상한 풍경 (취재 이영재 · 사진 성은경)
pp.186~203

[ DOSSIER 1 - 슈렉 ]

미아보호소에 간 괴물 (나호원 영화평론가)

[ DOSSIER 2- 이웃집 토토로 ]

치유의 상상력 (김준양 애니메이션 컬럼니스트)

[ DOSSIER 3 - 아틀란티스 ]

성인 디즈니의 횡단 (김용언)


pp.204~207
국산 애니메이션의 정체성, 테크노 오리엔탈리즘의 함정 - 한국에서 애니메이션 영화는 가능할 것인가? _2 (김준양 애니메이션 컬럼니스트)
pp.208~221

[ O.S.T ]

존 케일의 오마주 Eat / Kiss : Music For The Films Of Andy Warhol (김미영 음반평론가)

[ DVD ]

레니 리펜슈탈의 '의지의 승리' - 엑스타시의 스펙터클, 파시즘의 그림자 (윤정아 DVD 컬럼니스트)

[ BOOK ]

오토 슈바이처의 파솔리니 - 파솔리니, 오이디푸스의 이름 또는 위험한 유혹 (김경욱 영화평론가)

[ Classic ]

21세기 클래식 음악계의 전망 - 우리는 클래식 음악을 어떻게 들을 것인가? (김태진 음반평론가)

[ Jazz ]

찰리 헤이든과 쿠바음악의 조우. 야상곡 Nocturne - 한 여름, 볼테로가 조용히 깔리는 쿠바 밤거리로의 초대 (황덕호 재즈 컬럼니스트)

[ Song ]

한국형 컴필레이션 앨범 - 상상력을 부추기는 진정한 '컴파일' 을 찾아서 (노염화 문화만담가)


p.222
KINO LAND Reader's Plaza
p.223
End Credit
p.224
Citizen Kino
pp.225~248

더 야드(Geoffrey Macnab), 루나 파파(이영재), 말레나(EDWARD LAWRENSON), 미트 페어런츠(Danny Leigh), 범지점프를 하다(홍지은), 비밀의 화원(주성철), 선물(장훈), 스내치(XAN BROOKS), 언브레이커블(KIM NEWMAN), 웨이 오브 더 건(GEOFFREY MACNAB), 천국의 아이들(주성철), 친구(이영재), 캐스트 어웨이(DANNY LEIGH), 퀼스(PHILIP KEMP), 트래픽(ANDREW O'HEHIR), 팬시 댄스(최은영), 히로시마 내 사랑(김용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