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하이퍼텍나다』2011.06.30. 대학로, 하이퍼텍나다, 공간의 기억 그리고 영화 (김난숙 대표, 정성일 영화평론가)

하이퍼텍나다 공식카페 공지사항 링크 ]
[ + 관련기사 : 『경향신문』2011.07.03. ‘하이퍼텍 나다’ 마지막 상영…예술영화의 메카 문 닫다 ]

대학로, 하이퍼텍나다, 공간의 기억 그리고 영화
6월 30일, 하이퍼텍나다 See you soon 상영회

2000년 8월 이후, 11년간 대학로에서 관객 여러분과 함께했던 예술영화관 하이퍼텍나다가 2011년 6월 30일자로 정관됩니다. 혜화동, 동숭아트센터, 장독대 그리고 남다른 영화를 만나는 소박한 기쁨으로 기억되던 대학로 하이퍼텍나다의 마지막 상영일에는 나다 그리고 나다를 기억해 주실 모든 분들과 마지막으로 함께 만나고 싶은 소중한 영화 4편을 상영합니다.

<우리학교> 2006 ㅣ 김명준감독ㅣ 131분 ㅣ HDV ㅣ 전체관람가
“곱다고 봐주는 사람들도 없는데 어이하여 너는 여기에 피었는가?” 2007년 개봉해 한국 다큐멘터리 사상 최초로 10만 관객을 동원한 기념비적 작품이다. 조선사람으로서의 정체성을 지키며 일본에서 살아가는
‘우리학교’ 아이들, 선생님, 학부모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담아냈다.

<보리밭을 흔드는 바람> 2006 ㅣ 켄 로치 감독 ㅣ 126분 ㅣ 35mm ㅣ 15세 관람가
2006년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현대 유럽을 대표하는 거장 감독 켄 로치의 작품으로 아일랜드 독립운동에 뛰어든 두 형제의 비극적 운명을 그린 작품이다. 켄 로치 감독은 바람이 되어 역사의 시간을 흔들려는 젊은 열망들이 또 다른 바람에 휩쓸려 쓰러져가는 현실을 담담히 그려냈다.

<키즈 리턴(Kids Return)> 2000 ㅣ 기타노 다케시 ㅣ 107분 ㅣ 35mm ㅣ 15세 관람가
무엇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던 청춘에게 현실은 절망과 좌절의 연속이다. 하지만 기타노 다케시 감독은 아직 좌절은 이르다는 메시지를 관객에게 던진다. “우리 이제 끝난 걸까?” “바보, 아직 시작도 안 했잖아”

<씨민과 나데르, 별거> 2011 ㅣ 아스가르 파르허디 감독 ㅣ124분 ㅣ DVD ㅣ 15세 관람가
2011년 베를린영화제 최우수작품상과 남녀주연상을 석권한 최고의 화제작. 사회 속에 혼재하는 성과 계급의 문제, 윤리적 딜레마, 종교적 신념의 문제를 치밀한 드라마 구조 안에 담아냈다. 세밀하게 연출된 영화를 통해 느끼게 되는 카타르시스를 제대로 만끽하게 해줄 영화. 
* <씨민과 나데르, 별거>는 올 가을 개봉 예정작입니다. 이번 특별상영회에서는 스크리너용 DVD로 상영됨을 미리 공지 드리며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영시간표>

그리고 정성일영화평론가와 하이퍼텍나다를 운영하는 영화사 진진의 김난숙대표의 [대학로, 하이퍼텍나다, 공간의 기억 그리고 영화]에 대한 짧은 이야기 시간

<씨민과 나데르, 별거> 상영 후, 정성일 영화평론가와 하이퍼텍나다의 김난숙대표가 대학로하이퍼텍나다라는 공간에 대한 기억과 추억에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시간이 마련됩니다. 공간으로 기억되는 영화들, 영화로 기억되는 공간에 대한 따뜻하고 솔직한 이야기들이 준비되니 많은 참석 부탁 드립니다.

●<씨민과 나데르, 별거>는 현장예매만 가능합니다. 
● 관람료 : 각 영화별 5000원 (학생,경로,기타 추가 할인은 없습니다.)
● 씨네코디 회원은 상기 영화를 모두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new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admin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