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5.07.(2)

이번 업데이트의 몇몇 참고사항들 ]

1. 2006년 1월초부터 각 페이지의 암호화가 시작되었습니다. 페이지의 소스 분석자체도 불가능하게 되어 각 글을 복사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2. 1번 항목과 관련된 내용으로, 앞으로 이 곳에 올리는 글들에 대해 저작권자의 모든 동의를 얻을 예정입니다. 저작권자의 동의를 얻는 과정에서 이 페이지로부터 다른 곳으로 글이 퍼지는 일은 없도록 하는 전제가 필요했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1번항목의 조치가 필요하였습니다. 이렇게 저작권 동의를 얻는 과정에서 이제는 휴간상태로 바뀐 ‘theDVD’의 요청으로 기존 기사들이 모두 이 페이지에서 내려졌으며, 현재 연재가 진행되고 있는 ‘말’, ‘씨네21’, ‘proud’ 등을 비롯하여 현재 그 잡지를 발행하고 있지 않은 매체까지 거의 모든 저작권자측과 연락을 하여 동의를 구했습니다. 물론 응답을 해오지 않은 곳도 있었지만, 대부분 그 게재에 대해 허락해 주셨습니다. 이 페이지는 이용하시는 분의 입장에서는 복사를 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지금까지의 이용과 크게 다른 부분이 없으실 것입니다. 업데이트 당시 최근의 게재분은 올리지 않는 원칙은 여전히 고수할 것이며, 늘어지고 있는 업데이트 빈도도 그다지 좁아질 것 같진 않습니다. 

3. 메인 인덱스 페이지에 3개로 나뉘어졌던 카테고리 중 3번째 해당되는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 글들’은 그 출처가 밝혀졌기 때문에 메뉴에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4. 메인 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movie'(영화별 정렬)페이지는 자음과 알파벳 순으로 분화되었으며,  ‘time'(시간별 정렬)’ 페이지는 연도별로 분화되었습니다. 이것은 각각의 페이지의 용량이 거대해지면서 관리의 측면에서 필요했던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5. 메일링 리스트가 만들어졌습니다. ‘정성일 글모음 페이지’ 의 업데이트 정보와 boardi에 올라오는 사항들이 메일링 리스트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사항은 boardi 의 공지를 참고해 주십시오. [ 바로가기 ]

이 글은 update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admin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