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KMDB』2013.12.31. 시나리오 작가 송길한 인터뷰 두 번째 이야기

KMDB > 영화글 > 임권택x101 ]

시나리오 작가 송길한 인터뷰 두 번째 이야기

글: 정성일(영화평론가) / 2013-12-31  (기사링크)

시나리오 작가 송길한 인터뷰 두 번째 이야기: 

“그때는 내가 쓰면 최고의 장면이 기다리고 있었지요.”

정성일_ 드디어 <만다라> 입니다. <만다라>는 한국영화사상 10 베스트 영화에 꼭 들어가는 한 편입니다. 이 영화는 단지 훌륭하다고 말하기보다 이상하게 볼 때마다 심금을 울리는 어떤 힘이 거기에 있습니다. 감상이랄까 그런 게 전혀 없는 영화인데도 불구하고, 이 영화가 마음을 움직인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게다가 이 영화가 불러일으키는 깊이도 볼 때마다 새로운 배움을 얻는다고나 할까요. 임권택 감독님 말씀에 따르면 당신께서 어떤 영화를 하고 싶다는 말을 제작사에 한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만다라>는 예외로 소설을 읽자마자 이걸 영화로 하고 싶다고 화천공사에 이야기를 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정일성 촬영감독도 큰 수술을 마치고 의사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찍다가 죽어도 좋다는 심정으로 최후의 영화를 찍는다는 심정으로 소변통을 옆에 차고 촬영을 하셨습니다. 말하자면 이 모든 힘들이 이 한 편의 영화에 모이면서 단지 1+1+1… 이 아니라 마술적인 화학작용이 일어난 영화인 것 같습니다. (후략)

이 글은 new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admin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