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시일이 8월 25일로 확정되었습니다. 각 DVD 판매사이트에서 두 작품 합본의 디지팩을 프리오더할 경우 포스터와 추첨을 통해 O.S.T를 사은품으로 드리고 있습니다.
2006.08.04. dvdprime 기사.
왕가위의 <중경삼림> <타락천사> DVD 출시 정보
알토 DVD, 왕가위의 <중경삼림> <타락천사> 출시할 예정.
왕가위 감독의 <중경삼림>과 <타락천사>가 새로운 스펙으로 알토DVD를 통해 재출시된다. 왕가위 감독의 작품 중 가장 높은 대중적 지지도를 받고 있는 작품인 <중경삼림>은 1995년 홍콩 금상장 시상식에서 작품, 감독, 남우주연, 편집 등 4개 부문을 휩쓴 수작. 중국 반환 직전의 홍콩 젊은이들을 배경으로 당시 불안한 사회적 분위기를 네명의 주인공과 두개의 사랑 이야기로 그려낸 <중경삼림>은 스텝 프린팅으로 대표되는 감각적인 영상과 편집, 영화 못지 않은 인기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마마스&파파스의 올드팝 ‘California Dreaming’ 등 다양한 매력으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중경삼림>과 연작 관계에 놓인 <타락천사> 역시 초광곽 렌즈를 사용한 왜곡된 와이드 영상과 환상적인 색감, 몽환적인 음악을 통해 사랑과 추억, 상실의 이미지를 홍콩 반환 정서에 빗대어 표현한 작품으로 왕가위 감독의 영화적 색채가 진하게 묻어있다.
알토 DVD는 이번에 출시되는 두 타이틀이 영상과 음향을 모두 새롭게 리마스터링하여 이전에 출시됐던 판본과 비교할 수 없는 우수한 퀄리티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두 타이틀 공히 HD 텔레시네를 거친 16:9 애너모픽 영상 지원에 돌비 디지털과 DTS 트랙을 수록했으며 스페셜 피처로 영화 평론가 정성일씨의 오디오 코멘터리가 포함된다. 각각의 작품은 낱장 버전으로 출시되며 두 작품을 합본으로 묶은 패키지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결정되지 않았으며 출시사는 대략 8월 말에서 9월 초순 사이로 예상하고 있다.
06. 8. 4 | DP 컨텐츠팀(contents@dvdpri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