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서편제, 아제아제바라아제, 태백산맥, 축제, 춘향뎐 – 정성일 코멘터리

*. 출시일이 8월 25일로 확정되었습니다. 각 DVD 판매사이트에서 다섯작품 합본의 디지팩을 프리오더할 경우 임권택 감독님의 친필이 담긴 엽서를 랜덤으로 드리고 있습니다.

2006.08.17. dvdprime 기사.
거장 임권택 감독의 박스세트 8월 25일 출시


임권택 감독이 직접 음성해설에도 참여

태원엔터테인먼트는 오는 8월 25일, 한국 영화계의 거장 임권택 감독의 대표작 5작품을 박스세트로 출시한다. 이번 DVD는 5작품 모두 HD 텔레시네를 거쳐 복원된 화질과 임권택 감독이 직접 참여한 음성해설, 임권택 감독과 영화 평론가 정성일의 1시간 분량의 인터뷰 등이 수록되어 있어, 그의 작품 세계를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뜻 깊은 컬렉션이 될 것이다.

현재 100번째 영화 <천년학> 촬영에 한창인 임감독은 수해로 인해, 촬영이 잠시 중단된 일정에 맞추어 이번 DVD 코멘터리에 참여하게 되었다. <서편제>의 조감독으로 참여했던 김홍준 감독(장미빛 인생)이 참여한 <서편제>의 음성해설의 경우, 현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김홍준 감독과 임감독이 전하는 현장의 생생한 느낌이 영화의 재미를 더해준다. 이 외에 <아제아제 바라아제><축제><태백산맥><춘향뎐>은 평소 임감독의 영화세계에 대해서 많은 글과 인터뷰를 진행했던 영화 평론가 정성일씨가 음성해설에 참여하여 임감독의 작품 세계와 영화의 각 장면에 대한 예리한 분석을 펼쳤다. 

영화 본편 시간의 2배 이상이 걸리는 음성 해설 작업은 젊은 감독이나 배우들도 쉽지 않은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임감독은 총 10일 동안 5작품에 대한 음성 해설 작업에 열정적으로 임했다. 특히, <축제>의 음성해설은 두 번 작업 할 만큼 열의를 보이기도 했다고, 녹음작업을 담당한 PD가 뒷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다. 

우리 시대 최고의 영화 감독, 임권택. 그가 그의 대표작에 대해 나직한 목소리로 이야기하는 DVD, <임권택 컬렉션>(5디스크)는 우리 영화가 천만 관객을 돌파하는 저력의 원동력임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DVD 출시 이벤트로 임감독의 친필 싸인판을 추첨으로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DP 컨텐츠팀(contents@dvdprime.com)

이 글은 new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admin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