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정성일 외,「2007 ‘작가’가 선정한 오늘의 영화」, 작가, 2007.05

[연합뉴스] 2007/05/16 15:11 (원문 링크)

‘작가’ 선정 ‘오늘의 영화’에 ‘가족의 탄생’
평론가ㆍ출판인 50명이 뽑은 18편 책으로 출간

(서울=연합뉴스) 홍성록 기자 = 영화 ‘가족의 탄생'(감독 김태용)이 도서출판 ‘작가’가 해마다 선정하는 ‘오늘의 영화’ 설문조사에서 2007년 최대 추천작으로 선정됐다고 출판사 측이 16일 밝혔다. 이 영화는 영화평론가와 영화 관련 출판ㆍ편집인으로 구성된 50명의 추천위원들로부터 13회의 추천을 받았다. 작가 선정 2007년 ‘오늘의 영화’로는 한국영화 11편과 외화 7편 등 총 18편이 뽑혔다. 

 한국영화로는 ‘가족의 탄생’ 이외에 ‘괴물’ ‘라디오 스타’ ‘삼거리극장’ ‘시간’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음란서생’ ‘천하장사 마돈나’ ‘피터팬의 공식’ ‘해변의 여인’ ‘후회하지 않아’ 등이 선정됐다. ‘더 차일드’ ‘라스트 데이즈’ ‘보리밭을 흔드는 바람’ ‘브로그백 마운틴’ ‘시리아나’ ‘크래쉬’ ‘히든’ 등은 ‘오늘의 영화’ 외화부문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작가 측은 “최대 추천작을 제외하고 나머지 작품의 추천 횟수 등을 밝히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설문조사 결과는 ‘2007 ‘작가’가 선정한 오늘의 영화’라는 제목의 책으로 묶여 출간됐다. 책에는 영화 평과 추천 이유 등이 함께 실렸다. 저자로는 영화평론가 정성일ㆍ유지나ㆍ전찬일ㆍ김영진ㆍ남다은ㆍ곽영진ㆍ김지미 등이 참여했다.
 248쪽. 1만 원.

[인터넷 서점 link (가나다순)]
교보문고알라딘영풍문고인터파크yes24

+. ‘<시간>을 둘러싼 현상들’ 이라는 제목으로 정성일씨의 글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글은 new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admin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