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프리츠랑 회고전 – 연속특강: 프리츠 랑, 그 영원한 매혹에 관하여 (5월 10,11일)


프리츠랑 회고전
주최: 시네마테크 부산
후원: 독일 문화원
장소: 시네마테크 부산 (해운대 요트경기장 내)
요금: 일반 4,000원 / 회원 3,000원
문의: 051-742-5377, cinema.piff.org

프리츠 랑 회고전 FRITZ LANG RETROSPECTIVE
2008.5.9~25.(월요일 휴관)

독일이 낳은 최고의 감독 프리츠 랑은 그 어떤 감독보다 빨리, 완벽하게 자신만의 스타일 성립했습니다. 영화예술이 태동하던 1920년대부터 그의 유작이 발표된 1960년대까지, 프리츠 랑은 초기 독일의 표현주의 경향의 대중영화부터 할리우드식 필름 누아르와 멜로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장르의 시초를 세우고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구축했습니다. 오는5월, 시네마테크 부산에 만나게 될 프리츠 랑 회고전에서는 그의 초기 무성영화 대표작인 <운명>과 <마부제 박사> <니벨룽겐의 노래> <메트로폴리스>를 비롯하여, 나치를 피해 건너간 미국에서 만든 첫 유성영화 과 브레히트와의 공동 작업으로 잘 알려진 <사형집행인 또한 죽는다>, 장 르누아르의 <암캐>에서 영감을 얻은 <진홍의 거리> 및 유작 <마부제 박사의 천개의 눈>까지 총 19편의 작품을 상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상영 기간 중 5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영화 평론가 정성일 씨를 초빙하여, 프리츠 랑의 영화세계에 대한 강의를 마련하였습니다. 프리츠 랑의 독일 및 미국 시절 영화를 총망라하여 필름으로 만날 수 있는 이번 회고전은 20세기 영화사 최고의 위대한 업적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영화평론가 정성일의 연속 특강:
프리츠 랑, 그 영원한 매혹에 관하여

5월 10일 : ‘독일 시대의 랑’ (오후 7시 상영 직후)
5월 11일 : ‘할리우드 시대의 랑’ (오후 7시 <빅 히트> 상영 직후)

이번 프리츠 랑 회고전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평론가 정성일씨의 특강이 마련됩니다. 특히 이번 강연은 무성영화 시대에 시작해 1960년대까지 이어지는 프리츠 랑의 거대한 성취를 돌아보기 위해, ‘독일 시대의 랑'(10일 오후 7시 상영 직후)과 ‘할리우드 시대의 랑'(11일 오후 7시 <빅 히트> 상영 직후)으로 나누어 이틀 연속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영화사에 관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방대한 지식, 철학과 인접 예술에 관한 풍부한 교양, 무엇보다 영화에 대한 불타는 사랑으로 가득한 정성일씨의 뜨거운 강의는 프리츠 랑 뿐만 아니라 영화 그 자체에 대한 여러분의 시야를 비약적으로 넓혀줄 것입니다. 이 귀한 강연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강연은 프리츠 랑 회고전 상영작 가운데 한편이라도 본 사람은 누구나 티켓 확인 후 참석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정보 link ]
상영작목록 link ]
상영시간표 link ]

이 글은 new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admin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