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6.04.(1)

[boardI]에 공지했던 ‘사라진 자료들’ 입니다.
『저널리즘』1994.겨울. 영화 속의 기자들
『드림텐』1999.11. 1999년 한국 영화에 나타난 현상과 정신

DVD21 2004년 5월호를 빌려주신 ‘김세영’ 님,
국립중앙도서관에 동행하여 이런저런 도움을 주신 ‘김진운’ 님,
부탁드린 동서영화회보와 KAFAI의 일부 목차를 확인해 주신 ‘도마도’ 님,
다음 카페 ‘정은임을 사랑하는 사람들’ 의 ‘정영음 On Air’ 에서 
지난 ‘정은임의 영화음악’ 을 올려주고 계신 ‘민천사’ 님,
『허오 샤오시엔 특별전』의 클리핑과 레이아웃 촬영 부탁을 들어주신 ‘없어요’ 님,
부탁한 일부 원문 복사를 흔쾌히 받아들여주신 ‘조현주’ 님,
만들어둔지 2년이 지난『호모 시네마쿠스』의 누락을 상기시켜주신 ‘채플린’ 님,
『신협패밀리』의 출처와 함께 정영음 한회 방송분을 보내주신 ‘film79’ 님,
부탁드린『어의문화』를 직접 타이핑해주신 ‘mailman96’ 님, (이상 가나다순)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아래 올려져 있는 방송분은 ‘민천사’ 님이 올려주고 계신 
‘정은임의 영화음악’ 중 정성일씨의 출연부분을 재편집한 것입니다.
       1992. 11. 08.   베를린 천사의 시 (첫방송)
                11. 16.   집시의 시간
                11. 22.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11. 29.   델리카트슨 사람들
                12. 13.   에이리언 3
                12. 26.   아이다호
       1993. 01. 10.   1993년 아시아 영화의 전망
                01. 24.   어 퓨 굿 맨
                01. 31.   드라큐라
                02. 07.   영화를 두 배 더 재미있게 보는 법
                02. 14.   플레이어
                02. 21.   중국, 홍콩 무협 영화에 대하여
                03. 07.   끌로드 를르슈
                03. 21.   용서받지 못한 자
                03. 28.   65회 아카데미상에 관하여
                04. 25.   서편제
                05. 02.   니키타
                05. 09.   도어즈
                05. 16.   블레이드 러너
                05. 23.   계엄령
                05. 30.   제임 캠피온
                06. 06.   십계
                06. 13.   말콤 X
                06. 20.   크라잉 게임
                07. 04.   글렌게리 글렌 로스
                07. 11.   어떤 장면을 어떻게 보아야 할 것인가
                07. 18.   1993년 여름 영화 총결산
                07. 25.   공포 영화 세 편 (프릭스, 엘 토포, 이레이저 헤드)
                08. 08.   영화 감독들이 뽑은 베스트 10
                08. 15.   시네마데끄
                08. 29.   쥬라기 공원
ffilm79님의 방송분.   POSITIF 400호 특집 – 영화감독들이 본 영화

『27명의 명사가 공개하는 신문 읽는 법 27개 법칙』, 삼성언론재단, 1996
     정보는 접하는 순간, 분류하고 정리하고 버려라!
『2005 한국영화아카데미 영화제 – “꿈틀”』
     2005. 02. 24. – 02. 26.   
            영화평론가 정성일 축사
            20기 졸업작품 simply guiding
김홍준,『나, 영화인 – 김홍준의 영화노트』, 소도, 2004
     추천의 말
크리스틴 최,『내 영화의 진실, 내 사랑의 자유』, 명진출판, 1996
     먼저 읽고 – 자의식을 찾아가는 치밀한 탐색극
『느낌이 좋은 사람들 (기업은행 사보)』
     2005. 03.   영화 그리고 디지털
『민족예술』
     1994. 07.   아도르노, 벤야민 그리고 영화를 통한 20세기 모더니티에 대한 탐색
『삶과꿈』
     2004. 04.   세상과 소통하는 ‘나쁜 남자’ 의 방식 – 영화감독 김기덕
     2005. 02.   영화 속에 둥지를 틀다 – 영화배우 설경구
『신협패밀리』
     2002. 09.   사랑이야말로 우리 삶의 진정한 오아시스 -「오아시스」
              10 · 11.   남자가 남자를 사랑한다? -「로드무비」
              12.   정숙한 질서로 위장한 세상의 밑바닥 -「피아니스트」
『씨네21』
     2004. 12. 21. 482호.   김소영, 정성일, 허문영의 2004년 한국영화 결산 좌담
     2005. 01. 04. 484호.   <2046> 왕가위 전대미문의 걸작
              02. 01. 488호.   영화평론가 정성일의 신재인 감독론 + 인터뷰
              04. 19. 499호.   왕가위의 <아비정전> – 영원히 끝나지 않을 어떤 미완성
              05. 03. 501호.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 – 영화에 대해 쓰는 것이
                                     버림받은 이유 혹은 그 다시 시작함에 대하여
『씨네21 10주년 영화제』
     2005. 04. 24.   ‘아비정전’ 상영 전 해설
『어의문화 (서울산업대학교 교지)』
     1993. 14호.   꿈의 표상
『엘리펀트 찬반논쟁 기사 모음』
     2004. 08. 24.   정성일과 전찬일의『엘리펀트』찬반논쟁
『(중등)우리교육』
     2004. 10.   설명되어서는 안 될 안타까움의 기록, 영화 <엘리펀트>
     2005. 01.   영화는 저에게 세상과 만나는 방법입니다
『이화』
     1993. 봄. 48호. 장선우, 그리고 그의 영화 – 
         웃음의 여백, 또는 한국영화의 어떤 경향-장선우 감독에 관하여
『진보정치』
     2001. 01. 12. 31호.   “직업” 아닌 “실천의 정치” 를 그리며
     2002. 01. 11. 71호.   영화사상 가장 철저했던 맑스-레닌주의자
                                    : 다큐멘터리 감독 지가 베르토프
     2004. 09. 20. 194호.   김기덕 영화의 힘 – 정치적 코드로 읽기
                                    : ‘계급적 환상’ 의 정수리에 칼을 꽂는 사람
『허오 샤오시엔 특별전』
     2003. 04. 15. – 04. 25.   候孝賢_허우 샤오시엔 – 감독론
류상욱,『호모 시네마쿠스-류상욱의 영화이야기』, 아웃사이더, 2003
     추천의 글 – 류상욱이 뒤따르는 방법은 항상 질문이다.
『AM7』
     2004. 11. 22.   14년 이어온 한 편의 영화 <2046>
『DVDinLife』
     2005. 01.   Interview|<빈 집> 감독 김기덕 & 영화평론가 정성일
『dvdprime』
     2004. 11. 13.   <빈 집> 코멘터리 현장을 가다
『EBS 단편영화극장』
     1999. 10. 10. 방영.   “동시에” – 작품 해설
『freetel』
     2000. 05-06.   네트워크 세상에 던져준 상반된 비전, 매트릭스와 공각기동대
『GQ』
     2004. 10.   So, Classic
『LG카드 – News Letter』
     2005. 04.   영혼을 구원하는 예술 – 타르코프스키와 노스탤지어

이 글은 update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admin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