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부산영화포럼』2011.10.10. 까이에 뒤 시네마와 아시아 영화

[부산영화포럼 > 공지사항]

[ 보도자료 중 ] (공지링크)
등록일: 2011/09/20 10:26

부산영화포럼 첫날 포문을 열게 될 ‘카이에 뒤 시네마(Les Cahiers du Cinema)’는 총 3부에 걸쳐 다채로운 세미나와 대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가운데 3부 행사인 ‘카이에가 지지하는 아시아 감독과의 대담’에 아시아를 대표하는 아피찻퐁 위라세타쿤 감독, 홍상수 감독, 봉준호 감독이 대담자로 확정되어 참석하게 된다. 세 명의 감독들은 ‘아시아영화의 미래’를 주제로 올해로 60주년을 맞는 프랑스의 유명 영화비평지이자, 세계 영화계를 선도했던 영화운동 그룹 ‘카이에 뒤 시네마’의 필진들과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올해 첫 출범하는 부산영화포럼의 참여단체 중 하나인 ‘카이에 뒤 시네마’는 ‘21세기 아시아영화의 길을 묻다: 동아시아를 중심으로’라는 큰 주제 하에 오는 10월 10일(월) 오후 2시 해운대그랜드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카이에와 아시아 영화에 대하여 개관하는 1부, 카이에의 평론가들이 국내 유명 영화평론가인 정성일, 허문영을 초대해 한국문화에 대해 좌담을 나누는 2부, 그리고 ‘카이에가 지지하는 아시아 감독과의 대담’으로 마련되는 3부로 구성된 섹션을 진행한다. (후략)

+. 2011.11.03. 씨네21. 기획특집기사. <카이에 뒤 시네마> 필진과 정성일, 허문영 평론가

이 글은 new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admin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