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한국영상자료원』2015.08.09. 라브 디아즈 <노르테, 역사가 끝나는 곳> 상영 후 감독,배우 GV

[ 한국영상자료원 > 시네마테크 KOFA ]

우리 시대 시네아스트: 라브 디아즈 특별전 (링크)

기간2015.05. ~ 12.

장소시네마테크KOFA 1관

소개우리 시대 시네아스트: 라브 디아즈 특별전 

“히스토리아, 멜랑콜리아 Historia, Melancholia”

시네마테크KOFA는 가장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동시대 영화작가의 작품을 연속으로 상영하는 시리즈를 시작하고자 한다. 각각의 다른 장소와 역사 속에서 동시대 감독들은 어떤 고민과 미학적 탐험을 발전시켜 왔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된 이 시리즈는 그동안 국내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힘들었거나 제대로 소개되지 못했던 작가와 작품을 다양한 형식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매달 정기적인 시간을 통해 긴 호흡으로 만나게 될 이 시리즈의 시작을 열며, 2015년에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시네아스트 라브 디아즈의 작품들을 만나보고자 한다. 영화평론가 유운성이 객원 프로그래머로 함께 진행하게 될 이번 특별전에서는 2014년 로카르노국제영화제 황금표범상 수상작이면서 국내에는 아직까지 소개되지 못하고 있는 <아 프리오리>를 비롯해 그의 거의 전작이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편씩 소개될 예정이며 또한 매 상영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 심도 깊은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8월상영에는 라브 디아즈는 물론 그와 오랜 시간 함께 작업해온 배우들이 방문하며, 그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 필리핀 영화계 거장들의 작품들과 함깨 방문하는배우 바야니 안젤리의 주연작이자 깐 국제영화제 황금카메라 수상작인 <일로 일로>도 함께 상영될 예정이다.

초청행사

8.7(금) 16:00 <웨스트 사이드 키드> 관객과의 대화

초청: 라브 디아즈(감독)

진행: 유운성(영화평론가, 라브 디아즈 특별전 객원 프로그래머)

8.8(토) 13:00 <아 프리오리> 관객과의 대화

초청: 라브 디아즈(감독), 헤이즐 오렌시오(배우, 프로듀서)

진행: 유운성(영화평론가, 라브 디아즈 특별전 객원 프로그래머)

8.9(일) 15:00 <노르테, 역사가 끝나는 곳> 대담

초청: 라브 디아즈(감독), 정성일(영화평론가, 감독)

(프로그램 링크)

* 초청일시 및 내용은 초청자의 일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new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admin님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